고민하다가 결국 Criteo (JP) 광고를 한번 차단해보기로 했습니다. 지난 일주일간 제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은 Criteo (JP) 비중이 48%에 육박했기 때문에 사실상 메인이었죠. 고민되었던건 Criteo (JP) 를 차단하면 아예 광고수익이 끊길가봐 걱정이었습니다. 단 몇달러라도 그래도 들어오는게 나으니까 말이죠.
결국 Criteo (JP) 일주일 차단 시도
그런데 한편으로 또 이대로 둬야하나 생각드는게 총 24클릭에 고작 0.93달러 수익입니다. 제가 알아본바에 의하면 구글 애드센스 평균 CPC는 0.2~0.3달러 수준이었거든요. 근데 저는 CPC가 0.04달러에 불과해 이게 Criteo (JP)문제가 아닐까 생각했던겁니다.
물론 여기에 대해 제 스스로 책임져야 하지만 일주일정도 테스트해보려고해요. 결국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높여가려면 시간을 제 스스로 경험하고 노하우를 터득해야하잖아요? 저 또한 그랬지만 대부분 티스토리 블로그 처음하시는분들은 인터넷이나 강의하시는분들이 가르쳐주는대로만 진행하기 때문에 그들이 정말 돈 되는걸 숨긴다면 그 이상 치고 올라갈 재간이 없죠.
스마트프라이싱인줄 알았던 지난 일주일
처음에 저는 CPC 가 0.01달러밖에 안나오길래 인터넷 검색햇더니 다들 스마트프라이싱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런줄 알고 일주일을 기다렸는데 CPC가 올라갈 생각을 안합니다. 너무 조급한 생각과 판단일지도 모르겠지만 그래서 제 생각은 Criteo (JP) 광고 단가가 너무 낮다는 결론에 이릅니다.
차라리 어떻게 보면 고수익 내기전에 여러 경험을 하는게 더 낫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제가 Criteo (JP) 광고 한번 직접 차단해보고, 일주일정도 후에 수익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한번 업로드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당연히 일주일 동안 꾸준히 포스팅 할거라서 이게 광고차단의 효과인지, 아니면 일주일동안 새롭게 포스팅한 게시글 때문에 수익이 높아졌는지는 따로 체크해서 말씀드릴게요.
정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CPC가 0.2~0.3달러 수준까지만 올라와도 티스토리 운영 더 재밌게 잘할것 같은데, 이런날이 올까요? 진짜 티스토리로 하루에 100달러 번다는게 정말 쉬운일이 아닌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