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마곡에 가면 정말 다양한 맛집을 볼수 있다! 최근에 돼지김치구이집을 리뷰한적이 있는데 거기도 상당히 괜찮았던 기억이 있다. 이번엔 어디를 가볼까? 나는 평소에 국밥을 즐겨먹는다. 나이가 들면 국물을 찾는다더니 진짜 그런거 같다.
내가 이번에 다녀온곳은 발산역과 마곡역 사이에 있는 곰탕전문집인데 이름이 수하동 곰탕전문집!
외관부터 되게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여기는 분위기상 기사아저씨들 왔다갔다하는 느낌보다는 가족끼리 한번 밥먹으러 나와서 먹는 한정식집 느낌이 들더라구요.
수하동곰탕 집은 100% 한우암소만을 사용해서 그런지 곰탕한그릇에 14,000원! 여기에 고기를 얼마나 더 넣느냐에 따라 17,000~18,000원에서 25,000~30,000원까지 비싸지는데요! 곰탕 한그릇에 3만원이라 ㅎㄷㄷ
뿐만 아니라 막걸리 가격도 쎄더라구요. 그래서 아까 말씀드린것처럼 고급스러운 한정식집 갔다고 한거예요. 보시면 해창막걸리 900ml 6도 짜리가 12,000원, 9도짜리가 20,000원, 12도짜리가 3만원 이예요. 어우 둘이서 곰탕 하나씩에다가 막걸리 먹으면 기본 5만원 생각해야겠더라구요.
물론 최근에 물가가 많이 올랐지만 두명이서 곰탕 한그릇씩에 막걸리 한잔 먹으면 5만원이라! 부담이 되는건 사실입니당. 그런데 중요한건 결국 맛과 분위기겠죠. 사람마다 지불할수 있는 돈이 다르고 원하는 서비스가 다르니 말이에요!
수하동 곰탕 전문집 내부는 사실 굉장히 쾌적하게 깔끔했습니다. 조명이나 공간넓이, 그리고 가장 중요한 직원분들의 서비스가 굉장히 좋았어요.
우리는 곰탕, 특별곰탕 하나씩 주문했답니다. 차이점은 특별곰탕에 고기에다가 내장까지 들어간다는 사실! 내장 좋아하시면 특별곰탕 주문하시면 될것 같아요.
주문한 곰탕은 무난했습니다. 곰탕 밑에는 밥이 들어있었구요. 그릇에 담겨진 파 넣고 바로 드시면 될것 같아요. 김치도 조금 준비해주셨는데 부족하면 종업원분께 요청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근데 솔직히 요새 일반 국밥집 가도 9,000~10,000원은 하더라구요. 특히 마곡에 웬만한 순대국집은 기본 9,000원은 합니다. 그래서 2023년 4월 현시점 마곡 수하동 곰탕집이 딱히 더 너무 비싸다고 할순 없을것 같아요. 안그래도 한우가 들어갔으니 아무래도 순대 같은거 들어간거보다 비쌀수 밖에 없겠죠.
저녁 7시정도? 우리가 식사하는 사이 회사 직장인분들이 저녁 드시로 서서히 들어오시더라구요. 곰탕 좋아하시는분들은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음에 오면 막걸리 한번 먹어보려구요~ ! :)
마곡 발산 사이에 있는 맛집 추천! (돼지김치구이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