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부쩍 키워드 검색량이 늘었습니다. 왜냐면 내가 무엇을 적을지 정한다음 해당 키워드를 검색엔진에 입력해봐야 어느정도 발행글이 있는지, 주로 어떤 내용이 담겨져 있는지 확인할수 있거든요. 아마 저 말고도 블로그나 글을 많이 쓰시는분들은 기본적으로 검색량이 많으실텐데요.
반복작업시 단축키 무조건 필요
그런데 이게 같은작업을 반복하다보면 굉장히 몸이 피곤해집니다. 처음에야 이것저것 몰두하는 상황이라 신경도 쓰지못하고 노가다 작업을 하지만, 이게 어느정도 궤도(?)에 올라서면 반복작업이 되고 그때부터 효율적인 움직임을 갈구하게 되는데요. 저 또한 그러다가 결국 찾아낸게 바로 단축키입니다.
저도 평소에 인터넷 등 컴퓨터를 많이 다루기 때문에 웬만한 단축키는 거의 외우고 있는데요. 실제 머리로 단축키를 생각하면 생각이 안나지만 손가락은 이미 숙지된 단축키도 참 많답니다.
아무튼, 오늘 제가 알려드릴 단축키는 바로 구글 검색 단축키인데요. 구글에서 검색해 다양한 정보를 찾아본뒤 다시 검색창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새로운 키워드를 검색하는 작업, 아마 많이들 하실겁니다. 그런데 이것도 계속 하다보면 손가락에 굉장한 부담이 옵니다. 그래서 반드시 사용하셔야 하는게 구글 검색 단축키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구글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검색결과가 나오잖아요? 여기서 충분히 검토해보신후 다른 키워드를 검색하려할때 원래 마우스로 검색창을 클릭하고 새로운 글자를 입력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구글사이트를 보고 있는 상태에서 '/' 슬라이드를 한번 입력해보시겠어요?
이렇게 슬라이드 키를 입력하면 구글 검색하기가 훨씬 편해지구요. 손가락 부담도 적어져 장기간 작업이 가능합니다. 저도 처음에 슬라이드 키를 사용할때 마우스로 하나 키보드로 하나 그닥 차이를 못느꼈는데 계속 반복작업을 할수록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은 무조건 슬라이드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한 1시간정도만 써보셔도 금방 손에 익으실거에요.
만약 오른손은 마우스에 올려놓고 왼손만 사용하는 단축키였다면 좀더 좋았을것 같긴한데, 어차피 키워드 검색할때 두손이 키보드로 올라와야하니까 생각해보면 큰 차이는 없겠더라구요.
그런데 슬라이드 키는 구글 사이트에서만 먹히는겁니다. 네이버에서도 슬라이드 키 이용하시면 안되구요. 네이버는 Alt + S 키를 눌러주셔야 해요.
- 구글 검색창 바로가기 단축키 → /
- 네이버 검색창 바로가기 단축키 → Alt +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