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가 모로코를 2:0으로 잡아내고 결승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은 아르헨티나와 프랑스의 대결로 결정되었으며, 메시와 음바페 대결로 관심이 높습니다.
- 프랑스, 모로코에 승리 결승진출
- 카타르 월드컵 결승 확정, 누가 우승할까?
- 역대 최고선수 리오넬 메시
- 현존 최고선수 킬리안 음바페
- 득점왕 경쟁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아르헨 프랑스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은 아르헨티나와 프랑스 대결로 결정되었습니다. 어쩌면 가장 우승 확률이 높아 보였던 두 팀이 결승에 올라 당연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과연 메시의 아르헨티나가 음바페의 프랑스를 잡아내고 36년 만에 우승할지, 아니면 60년 만에 프랑스가 2 대회 연속 월드컵 우승팀이 될지 전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역대 최고의 선수 리오넬 메시
매년 세계 최고의 선수에게 주어지는 발롱도르만 7번 수상했고 축구 역사상 최다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인 리오넬 메시, 이런 메시에게 유일하게 가지지 못한 게 있다면 바로 월드컵 우승입니다. 메시 역시 항상 월드컵 우승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으나 이뤄내지 못했습니다.
사실 메시가 우승했어야 하는 시기는 2014 브라질 월드컵입니다. 2012년 한 해에만 91골을 넣으며 연간 최다골로 기네스북에 오른 메시, 이때가 메시의 나이 23세로 최전성기였습니다. 그러나 이때 독일과의 결승에서 연장전에 골을 내주며 준우승에 그쳤으며, 이어진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선 16강에서 프랑스를 만나 3-4로 패배했습니다.
메시는 87년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입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승하지 못하면 사실상 월드컵 우승의 꿈은 무산된 것으로 봐야 합니다. 과연 메시가 마지막 월드컵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을까요?
현존 최고의 선수 킬리안 음바페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와 프랑스는 16강에서 만나 혈전을 펼친 끝에 프랑스가 4-3으로 승리, 특히 2-2로 팽팽한 후반 20분부터 킬리안 음바페가 아르헨티나 추격 의지를 꺾어버리는 멀티골을 넣으며 승리를 견인했는데요. 당시 20살에 불과하던 음바페는 4년이 지난 지금 오히려 더 완성된 선수로 평가받습니다.
실제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5골로 득점 1위에 올라있으며, 결승에서 추가골을 넣으면 득점왕이 가능합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음바페가 치고 달리기 시작하면 아무도 따라오지 못하는 장면이 여러 번 연출되었으며, 페널티지역 밖에서 강력한 슈팅으로 골을 만들어내는 상대팀을 항상 긴장하게 하는 선수입니다.
득점왕 경쟁 중인 메시와 음바페
한편, 결승전에서 프랑스와 아르헨티나 어떤 팀이 이기든 음바페와 메시 중에서 득점왕이 탄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메시와 음바페가 각각 5골을 넣어 공동 득점 1위에 올라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프랑스 올리비에 지루나 아르헨티나 훌리안 알바레스도 2골을 넣으면 득점왕에 오를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최고의 매치로 떠오른 2022 카타르 월드컵, 누가 득점왕에 오를까요?
2022 카타르월드컵 결승전은 한국시간으로 12월 19일(월요일) 00:00시에 열리는데요. 개인적으론 음바페는 한번 우승해봤으니 이번엔 그래도 리오넬 메시의 아르헨티나가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
경기장은 카타르 알다옌 루사일에 있는 아이코닉 스타디움으로 9만 명 수용 가능합니다.